2017년 8월 10일 목요일

세계인지 여자친구인지 고를 수 없어 1권



소꿉친구에게 고백하면 세계가 멸망한다? 거유의 미소녀와 사귀어서 세계를 구할 건지 아니면 소꿉친구와 사귀고 세계를 멸망시킬 건지 하는 궁극의 선택기로에 놓은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러브 코메디, "세계인지 여자친구인지 고를 수 없어" 1권을 kindle판으로 구매했기에 조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녀는 학교에서도 인기인

후지사키 아유미. 학교 내에서도 밝은 성격에 빼어난 미모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미소녀로 주인공은 그녀의 소꿉친구이면서 그녀의 본모습(=내숭)을 알면서도 그녀에 대해서 연심을 품고 있었는데 말이죠.


난 이 고백 반댈세


네?

그런 그가 결국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기로 마음을 먹고 옥상에 그녀를 불러 자신의 마음을 고백할라는 찰나 갑자기 문을 박차고 들어온 것은 같은 반의 안경녀인 진도. 그리고 그녀가 안경을 벗자 빼어난 미모의 미소녀로 변모하는 것도 모잘라..

..갑작스럽게 자기는 주인공의 여자친구라면서 아유미에게 자신을 소개하는데요. 이에 아유미는 완전히 오해하고 축하한다면서 이탈, 이에 황당해서 어안이 벙벙한 주인공에게 그녀는..


야 그냥 사겨라

...자신은 주인공을 좋아했다며 아유미를 포기하고 자신과 사귀자는 당돌한 제안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갑작스러운 미소녀의 고백에 입이 떡하고 벌어져서 희희희 하는 그에게 급 진지하게 후지사키 아유미와는 사귀면 안된다는 진도.


뭐래

그리고 희희희 하다가 갑자기 얘가 뭐라는거야 싶어서 제정신이 돌아온 주인공은 대답을 미루고 욕탄공세를 하는 진도를 뿌리치고 아유미에게 오해를 풀려고 하는데요. 결국 자신의 마음에 솔직해지기로한 주인공은..


원래대로라면 여기서 엔딩이여야 했지만..

..진도의 충고(?)를 무시, 결국 아유미에게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합니다만 그 자리에 난입한 진도가 쏜 마취총에 아유미는 기절..

...그리고..


...지구가 엔딩날 처지가 되었습니다

..어째서인지 하늘에서 유성이 떨어져 학교 운동장에 직격하게 됩니다. 다행이도 큰 피해는 안 났지만 뭐여 이게 싶은 주인공에게 진도는 아유미에게는 세계 최악의 대재해를 일으킬 수 있는 힘이 있으며 그 트리거는 아유미의 감정기복이라는 것.

즉, 이번에 운석이 떨어진 것도 주인공의 고백에 의해 감정이 흔들린 아유미 때문이며 그가 만약에 고백을 실행할 경우 지구는 멸망할 수도 있다..라는 것을 담담하게 설명해 줍니다.

그래서..


사실 답은 하나 밖에 없지 않나?

...소꿉친구인 아유미를 선택할 경우 세계는 멸망할 수 있으며, 만약 진노를 선택한다면 진노하고 무흐흐흣 프리패스 되지만 아유미와의 관계는 지금 그대로.. 라는 궁극(?)의 선택을 해야하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바로 본 작품의 내용이다,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야 고민하지 마


두 사람의 첫 데이트(?)

그리고 그렇게 본 작품에서는 소꿉친구와 반친구 사이에서 갈등하는 내용으로 진노의 에로어택에서 방황하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어 가볍게 진행되는가 싶습니다만 사실 이 아유미라는 히로인은..

과거 사고에서 자신만 살아남았다는 죄책감에서 불러일으키는 어두운 감정 탓에 플러스적인 사고를 할 수 없어 밝은 성격을 "연기"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그런 그녀의 내면의 감정이 상당히 무겁게 작용하고 있어 전반적으로 작품 자체는 그렇게 가볍다..라고 하기에도 좀 어려운 그런 만화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덕분에 살짝 애매한 (러브코메디라고 보기엔 솔직히 좀 마이너스한 요소가 제법 있다) 만화가 되었습니다만 그래도 전반적인 내용 자체는 에로를 베이스로 한 러브코메디라는 장르적 요소는 충실하게 따르고 있어 이후 전개에 따라서는 상당히 재밌는 작품이 될 포텐셜도 충분히 가지고 있는 그런 만화이지 않는가.. 라는게 제 판단이 되겠습니다. 넵


진도 때문에 빡쳐서 담판을 지으러 온 아유미


뭐 그래서 1권이 재밌냐 하면 제 자신은 나름 평범하게 재밌게 봤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에로라고 해도 어디까지나 소년지 레벨의 수준이기도 하니 약간 개성적 러브코메디(?)를 보고 싶으시다면 이번 1권을 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 흠흠


댓글 2개:

  1. 아찔한 러시아 룰렛이군요. 에로이하지만 무섭네요.

    답글삭제
    답글
    1. 개인적으론 좀더 노오력 해줬음 하는 겁니다

      삭제